경기광주불교문화원 건립불사 수희동참을 통해
지난 업장을 소멸함과 동시에 내 세의 행복을 발원하고
무한복덕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현대사회는 사회공동체가 해체되고 핵가족화 되어 살고 있습니다. 일인가족이 대세가 되 고 있습니다. 우리네 삶도 점점 여유를 잃어가고 주위를 돌아보기 바쁜 형편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구조에서는 부모나 가까운 사람의 상 이후에 묘지를 관리하거나 납골장에 참배 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삶의 터전 인근에 교통이 편리하고 경치 수려한 장소에 지장보살 님의 원력과 아미타부처님의 위신력으로 선망영가를 위로 천도하고 후손들도 부모와 가까 운 이를 잊지 않고 자주 만나 부처님 품안에서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해 지고자 하는 원력 을 세웠습니다. 그리하여 마을공동체와도 잘 어우러지는 깨끗하고 정겨운 도량을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경기광주불교문화원는 지자체와 지역복지기관 등과 연계하여 종교와 관계없이 독거노인이 나 무연고로 생을 마감하는 분들을 여법하게 천도하고자 하는 원력도 세웠습니다. 이를 실 행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행할 것입니다. 저희 경기광주불교문화원은 모든 중생이 삼생에 두루 걸쳐 아미타 부처님의 정토세상에서 살아가고자 하는 원력을 성취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정진하겠습니다.
경기광주불교문화원 천도만불전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대쌍령리 303-9번지 백마산 자 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 광주의 중심에 위치한 백마산 동북자락에 위치하면서 아래로는 경안천 지류인 곤지암 천이 있어 배산임수의 기본적인 골격을 갖추었으며 앞쪽으로 둔전산과 뒷동산의 호위를 받 아 안온하고 평화로운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곽의 새남터산, 짐터골산, 서방산, 배고 막산과 곤지암천 너머 납들기산의 외호는 천도만불전의 안온하고 평화로운 기운을 잘 유지 시키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난세에는 영웅이 나오고 태평성대에는 부자들이 많이 나온다 하였습니다. 천도만 불전이 위치하고 있는 대쌍령리 303-9번지는 시절로 치면 태평성대를 구가하는 형국입니 다. 이 자리에 선망영가들을 모시게 되면 살아있는 사람과 선망영가들의 기운이 평화롭게 어우러지는 화합의 기운으로 평화로움을 더욱 더하게 됩니다. 후손들이 발복하여 부귀로 워 질 길지중의 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