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불교문화원건립취지

경기광주불교문화원 건립불사 수희동참을 통해
지난 업장을 소멸함과 동시에 내 세의 행복을 발원하고
무한복덕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건립취지

경기광주불교문화원 천도말불전 건립취지

현대사회는 사회공동체가 해체되고 핵가족화 되어 살고 있습니다. 일인가족이 대세가 되 고 있습니다. 우리네 삶도 점점 여유를 잃어가고 주위를 돌아보기 바쁜 형편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구조에서는 부모나 가까운 사람의 상 이후에 묘지를 관리하거나 납골장에 참배 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삶의 터전 인근에 교통이 편리하고 경치 수려한 장소에 지장보살 님의 원력과 아미타부처님의 위신력으로 선망영가를 위로 천도하고 후손들도 부모와 가까 운 이를 잊지 않고 자주 만나 부처님 품안에서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해 지고자 하는 원력 을 세웠습니다. 그리하여 마을공동체와도 잘 어우러지는 깨끗하고 정겨운 도량을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경기광주불교문화원는 지자체와 지역복지기관 등과 연계하여 종교와 관계없이 독거노인이 나 무연고로 생을 마감하는 분들을 여법하게 천도하고자 하는 원력도 세웠습니다. 이를 실 행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행할 것입니다. 저희 경기광주불교문화원은 모든 중생이 삼생에 두루 걸쳐 아미타 부처님의 정토세상에서 살아가고자 하는 원력을 성취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정진하겠습니다.

화합의 길지, 부귀의 길지

경기광주불교문화원 천도만불전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대쌍령리 303-9번지 백마산 자 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 광주의 중심에 위치한 백마산 동북자락에 위치하면서 아래로는 경안천 지류인 곤지암 천이 있어 배산임수의 기본적인 골격을 갖추었으며 앞쪽으로 둔전산과 뒷동산의 호위를 받 아 안온하고 평화로운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곽의 새남터산, 짐터골산, 서방산, 배고 막산과 곤지암천 너머 납들기산의 외호는 천도만불전의 안온하고 평화로운 기운을 잘 유지 시키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난세에는 영웅이 나오고 태평성대에는 부자들이 많이 나온다 하였습니다. 천도만 불전이 위치하고 있는 대쌍령리 303-9번지는 시절로 치면 태평성대를 구가하는 형국입니 다. 이 자리에 선망영가들을 모시게 되면 살아있는 사람과 선망영가들의 기운이 평화롭게 어우러지는 화합의 기운으로 평화로움을 더욱 더하게 됩니다. 후손들이 발복하여 부귀로 워 질 길지중의 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