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불교문화원신문기사

경기광주불교문화원 건립불사 수희동참을 통해
지난 업장을 소멸함과 동시에 내 세의 행복을 발원하고
무한복덕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신문기사

모두 함께 부처 핸섬!..코로나19 극복 릴레이 챌린지

  • 경기광주불교문화원
  • 2020-06-08 16:03:00
  • hit95
  • 1.220.160.2

고즈넉한 사찰 속 법당과 석탑 등 다양한 문화재를 배경으로 신나는 리듬이 귀를 즐겁게 합니다.

이내 팔짱을 낀 스님과 댄서들이 화면에 등장하고 합장을 올리며 본격적인 음악이 펼쳐집니다.

두 팔을 하늘로 올려 좌우로 흔들, 박수도 쳐가며 행복을 향한 모두의 염원이 장식됩니다.

현장음/ 뮤직비디오 ‘부처 핸섬’ 중

사단법인 풍경소리와 신설 포교단체인 경기광주 불교문화원이 공동으로 ‘마음모아 극복, 부처핸섬’ 캠페인을 마련하고 해당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제작된 콘텐츠는 코로나 19 위기 속,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가수 다노가 참여한 가운데 대중성과 호기심을 증폭하기 위해 ‘잘 생긴 부처님’의 모습을 콘셉트로 잡았습니다.

더불어 최신 트렌드에 맞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후크송과 랩을 기반으로 했는데, 부처님 자비로 평화를 기원하는 미래지향적 가사와 쉽고 유쾌한 안무가 더해져 청년 포교에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임창원/ 경기광주불교문화원 홍보실장
(부처님오신날을 어떻게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고요. 개인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콘텐츠이다 보니까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했습니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토대로 스님과 불자,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챌린지 영상 캠페인도 마련돼 의미를 더합니다.

오는 25일 유튜브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 맞춰 동일한 동작과 응원의 메시지 등을 담은 영상을 직접 제작해 해당 채널과 본인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하면 되고 콘텐츠 말미에 다음 사람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도 꾸며질 예정입니다.

특히 불자 개그맨 이수근 씨가 챌린지 영상에 참여할 것으로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다음 달 말까지 접수되는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영상물에 시상하는 1차 프로모션도 운영합니다.

이용성/ 풍경소리 사무총장
(불교계의 일상적 활동들과 부처님 정법이 계속 포교로 이어져서  국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희망이 되는 일이 멈춰지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부처님오신날과 함께 질병퇴치와 행복의 마음을 한 데 모은 ‘부처 핸섬’ 캠페인.

뮤직비디오는 오는 25일부터 유튜브 ‘부처 핸섬’ 검색을 통해 감상할 수 있고 영상 챌린지는 코로나19가 끝나는 시기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BTN 뉴스 이동근입니다.


이동근 기자  btnnews@btn.co.kr

원문보기 : http://www.btn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60766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