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불교문화원캠페인개요

경기광주불교문화원 건립불사 수희동참을 통해
지난 업장을 소멸함과 동시에 내 세의 행복을 발원하고
무한복덕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캠페인개요

게시물 검색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 「마음 모아 극복.. 부처핸섬」릴레이 영상 챌린지

    • 경기광주불교문화원
    • 2020-06-08
    • hit95
    • 1.220.160.2

    코로나 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경제및 모든활동의 위축과 갖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위해 범국민적 범 세계적 참여와,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개학연기나 초파일 연기등의 많은 어려움고 일상의 변화들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불교도 종교의 사회적 역할을 논하기 이전에 많은 사찰 자체의 고초와 책임들로 힘겨운 시간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를 계기삼아, 적극적인 사회분위기 전환 및 극복의 메시지를 불교계에서도 시대주류에 맞춰 대중들과 함께하는 역할 또한 분명한 종교의 역할 중에 한가지라 생각합니다. 아울려, 만연해 있는 불교계의 문제점인 불교신자 고령화, 지나친 경건함에 치중된 분위기, 어렵게 느껴지는 가르침으로 도태되어 있는 현실도 피해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사회적 그리고 교계 현실적으로 대두되는 문제점의 작은 해결의 방안으로 현시대의 트렌드에 맞추고 불교의 전통을 지키며 미래지향성을 반영하여 즐겁고 유쾌하게 접근하는 방식의 캠패인을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실을 기점으로 “마음모아 극복 부처 핸섬” 캠패인을 풍경소리, 경기광주불교문화원과 추진 하게 되었습니다.

     

    ◎ ‘국민캠패인, 마음 모아 극복.. 부처핸섬!!’ 챌린지는 스님부터 신도 그리고 일반인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입니다.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풍경소리, 경기광주불교문화원에서 제작하고 스님들의 자발적 참여를 시작으로(뮤직비디오에 1번 챌린지 ‘정림스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신도들에게 전파 더 나아가 일반인(국민 모두)이 참여하는 온라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형태로 기획되었습니다.

     

    ◎ 텍스트 기반➡동영상으로 이동되는 사회 현상에 따라 대중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영상기반 콘텐츠 활용 ‘국민캠패인, 마음 모아 극복.. 부처핸섬!!’ 챌린지

    이전까지 텍스트 기반의 전달 매체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영상과 이미지 소비로 이어지는 사회현상에 따라 불교문화콘텐츠도 재미요소를 더해 누구나 소비할수 있는 콘텐츠로 대중속의 불교문화를 전달하고자 ‘부처핸섬’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 및 각종행사가 어려운 지금, 다중이 모여서하는 행사, 이벤트가 아닌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부처핸섬 챌린지’로 2020년 부처님 오신날의 의미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국민에게 응원메세지 전달과 어렵게만 느껴졌던 부처님오신날 표어를 후쿠송 형태의 노래로 쉽게 이해시키고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부처핸섬!!’ 가사는 2020년 부처님오신날 표어를 모티브로 제작, 대중에게 다가가기 쉽게 재미 요소를 더한 ‘잘생긴 부처님’ 컨셉을 제목으로 선정

    부처핸섬 가사는 2020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표어인 ‘자비로운 마음이 꽃피는 세상’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뮤직비디오는 전통사찰이 담고있는 전통의 의미와 부처핸섬의 랩송의 대중성의 조합을 통해 과거부터 현재 미래까지 이어지는 불교문화의 흐름을 연출하고자 강화도 보문사의 협조를 얻어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재미요소를 더하고 거부감 없이 대중에게 접근하기 위해 잘 생긴 부처님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의문에서 시작된 고민을 부처님오신날 챌린지송의 컨셉을 정하고 제목을 ‘부처핸섬’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부처핸섬 챌린지’는 크게 두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힘을 내요!! 우리랑 함께’(1, 2차분할 운영, 개인ㆍ단체 부분), 챌린지영상 콘테스트-첫 번째 프로모션과 ‘부처핸섬!! “일단 태그 달고 가실께요!!’ 해쉬 태그의 두 번째 프로모션으로 운영됩니다.

    두 개의 프로모션은 캠페인 활성화와 참여자의 동기부여를 위해 운영되며 첫 번째 프로모션인 ‘힘을내요 우리랑 함께’는 1차:5월 25일~6월 말일-30일간운영 되며 일반인 참여자(본인 촬영영상물) 및 그룹 영상물중 본 캠패인의 의미를 가장 잘 담은 표현의 영상물을 선정하여 수상. 선정된 영상물은 교계 방송매체에서 소개, 개인/단체부분을 운영. 2차:8월 30일~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수상은 개인부문 -달마상(1등):100만원/원효상(2등):50만원/반야상(3등):30만원 단체부문 –달마상(1등):200만원 / 원효상(2등) :100만원 /반야상(3등):70만원입니다.

    두 번째 프로모션인 ‘일단 태그 달고 가실꼐요!!’는 본인이 촬영한 챌린지 영상물을 올리고 영상물에 태그를 넣는 이벤트로 5월 25일부터 개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활용 업로드 #태그 삽입(ex. #부처핸섬 등) 인증 후 응모시 일반인 대상 선착순 5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드리는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1